2012년 2월 19일 일요일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를 선도하는 LG 화학과 존슨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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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를 선도하는 LG 화학과 존슨 컨트롤 2012-02-10 이차전지/연료전지 / 에너지 
2012/02/13 05:23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를 선도하는 LG 화학과 존슨 컨트롤
2012-02-10
파이크 리서치에서 발표된 새로운 보고서인 `파이크 펄스 리포트: 전기 자동차 배터리들(Pike Pulse Report: Electric Vehicle Batteries)`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제조회사들 중의 10개 회사를 평가하고 비전, 시장 접근 전략, 파트너들, 제품 전략과 로드맵, 지질학적 접근, 시장 점유율, 판매 및 마케팅, 제품 품질, 신뢰성, 제품 포트폴리오 등을 포함하는 전략과 실행의 10개 분야들로 회사들의 순위를 매겼다. 보고서는 시장에서 변화를 선도하는 위치를 차지한 최적의 제조회사들로 LG 화학과 존슨 컨트롤(Johnson Controls)을 선정하였다.

리튬 이온 배터리들은 현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들과 배터리 전기 자동차들을 위해 형성되는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들, 즉시 가동 자동차(Stop-start vehicle)을 위해서 느리게 선택되고 있다고 보고서는 발표했다. 배터리를 필요로하는 자동차들이 수십만대로 성장하고 매년 수백만대가 판매될 때까지 성장하면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은 대량 생산에 돌입하고 비용을 낮추고 NiMH 배터리들과 같은 대체 기술들과 비용 경쟁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소비자 전자 제품들과 컴퓨터 시장을 위해 리튬 이온 배터리들을 초기에 생산한 일본과 한국의 회사들이 현재 자동차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들 회사들은 현재 자국 내의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조금씩 선택되고 있는 중국과 북미 지역의 회사들에 의해서 도전을 받고 있다고 파이크사는 말한다. 리튬 이온 자동차 시장은 대량 생산에 돌입하지 못했기 때문에 실패하거나 다른 회사에 인수된 비교적 작은 회사들에 의해서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에 있다. 공급자의 계약들이 변함에 따라서 이 시장은 2012년에 급격한 변화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제안했다.

연구 책임자인 존 가트너(John Gartner)는 지난 3년 동안에 미국에서 이루어진 배터리 생산에 대한 많은 투자와 기술 개발에도 불구하고 일본, 한국, 중국의 회사들이 현재 전세계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당분간은 이 같은 경향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공급 계약이 바뀌고 소형 회사들이 대량 생산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다른 회사에 인수됨에 따라서 급격한 변화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파이크사는 LG 화학이 전략과 실행 분야들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결론내렸다. LG 화학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들을 가장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OEM 계약을 통해서 다양한 소비자 기반을 가지고 있다. LG 화학의 소비자 기반은 2012년에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LG 화학이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질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파이크사는 말했다. 추가로 LG 화학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한 분명하고 일치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소비자들 근처에 제조 시설들을 설립하였다.

2위 자리는 존슨 컨트롤즈 주식회사(Johnson Controls Inc.)가 차지했다. 존슨사는 리튬 이온 배터리들을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들의 제조회사들에 판매한다. 존슨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에너지 저장 기술들의 개발은 자동차 회사들 내에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평판을 만들었으나 선두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자동차 회사와의 협력 관계들을 증진시켜야 한다고 파이크사가 말했다.
키워드 :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리튬 이온 배터리
해외과학기술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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